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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3D 블랜더3D] 텍스트 도넛만들기 원형으로 글씨를 배열해줌

블렌더3D/블랜더 알아두면 좋은팁

by 케이KKK 2022. 12. 22. 08: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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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내용은 유튜브를 보고 배우는중입니다.

 

컨트롤+A > 텍스트

 


그럼 이렇게 글씨가 생김

 

 

해당내용이 뭐냐에따라서 아이콘 생성되는게 달라짐.

a를 눌러봄


탭항목에서 폰트 누르고

폴더모양 아이콘투르면

저렇게 무슨폰트 할꺼냐고 물어봄

 


지오메트리탭에서

두께감을줍니다

 

 

 

 

 

 

 

 


에디트 모드로 들어가면

글자를 수정할수 있음..

모야..개신기

ㅋㅋㅋㅋㅋㅋㅋㅋ

 


 

 

써클을하나 만들어줌

 

여기서 내가 자꾸 실수하는데

메쉬원형이 있고

커브 원형이있다

이거는 커브를 돌릴거라서

커브 원형으로 해줘야한다

ㅡㅡ

한참해도 안되서 왜안되나했네

 

 

 


 

커브 모디파이어를 추가해보자

저 설정모드 같은거에 들어가서 추가하면됨

 

저 스포이드를 원형을 클릭하면 글씨가 커브를 따라서 가게된다

 

 

 

 

 

 


 

이런느낌이지

 

근데 글씨가 뒤집혀져있다

 

R로테이션 >Z축 >180도

 

설정해주면 뒤집힌다

 

 

 


이렇게된다


 

 

글씨가 깨져보이니까

리메쉬

순서는 커브보다 위로 올려준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뭔지렁이가됐어

ㅋㅋㅋㅋㅋㅋㅋㅋ

 


원래 복셀로 되어있는데

탭을 스무스로 바꿔준다


옥트리 깊이를 추가

리무브 해제

 

그럼 글씨가 멀쩡해짐


글씨누르고

컴버트 투> 메쉬

 


커브도 삭제해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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