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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3D 블랜더3D]나무박스 나무재질 만들기(연습중2)

블렌더3D/블랜더 알아두면 좋은팁

by 케이KKK 2023. 1. 25. 1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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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무상자를 모델링하고 

나무재질을 넣어보자

 


쉐이딩으로 들어갑니당

뭔가 얼룩소 같은느낌인데

여기에 MUSGRAVE TEXTURE를 추가해줌.

머스그레이브

 

저기에 보라색

메테리엉 아웃풋에다가

섭페이스 연결을해주면

표면이 노출된다

 

쉬프트+D를 눌러서

한개를 더 복제를 해주고

 

백터랑 연결

 

그러면 더 쭈굴쭈굴해지는 ㅋㅋ 마블링을 볼수있음

 


 

컨트롤+t를 누르면

자동으로 해당하는 폼이 뜸

텍스쳐 코디네이터랑 맵핑이 추가로뜨네

 

여기에서

 

텍스쳐 코디네이터에 그라데이션이랑 백터가

연결되어있는데

이걸 오브젝트로 바꿔준다

 

 

컨트롤+마우스 오른쪽버튼으로 갈라주면 선이끊어진다

 


 

 

 

 

맵핑에서 XYZ를 조절해주면된다

 


추가로 컬러램프랑 범프를 추가해줬다

여기서 연결을

HEIGHT로 연결

 

 


 

컬러램프랑 범프

 

범프에 노멀을 연결

 

이렇게할려면

 

체킹내용확인

 


 

 

컬러램프 추가하고

연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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