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상자를 모델링하고
나무재질을 넣어보자
쉐이딩으로 들어갑니당
뭔가 얼룩소 같은느낌인데
여기에 MUSGRAVE TEXTURE를 추가해줌.
머스그레이브
저기에 보라색
메테리엉 아웃풋에다가
섭페이스 연결을해주면
표면이 노출된다
쉬프트+D를 눌러서
한개를 더 복제를 해주고
백터랑 연결
그러면 더 쭈굴쭈굴해지는 ㅋㅋ 마블링을 볼수있음
컨트롤+t를 누르면
자동으로 해당하는 폼이 뜸
텍스쳐 코디네이터랑 맵핑이 추가로뜨네
여기에서
텍스쳐 코디네이터에 그라데이션이랑 백터가
연결되어있는데
이걸 오브젝트로 바꿔준다
컨트롤+마우스 오른쪽버튼으로 갈라주면 선이끊어진다
맵핑에서 XYZ를 조절해주면된다
추가로 컬러램프랑 범프를 추가해줬다
여기서 연결을
HEIGHT로 연결
컬러램프랑 범프
범프에 노멀을 연결
이렇게할려면
체킹내용확인
컬러램프 추가하고
연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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