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lender 3D 블랜더3D]유리 물병안에 꽃식물 줄기 넣기 커브 파티클 활용

블렌더3D/블랜더 알아두면 좋은팁

by 케이KKK 2023. 1. 30. 20:49

본문

반응형

이 물병에다가

꽃을 하나 넣어보자

 

패스로 그려준선에

선 설정 뎁스를 두껍게 해주면

꽃줄기를 만들수있음

에디트 모드로 가서

맨 끝점 선택하고

아이템으로가서

레디우스를 조절하면

줄기가 점점 얇아지게 표현가능

 


파티클을 사용할려는데

현재이게 커브여서

매쉬로 바꿔줘야함


파티클을 추가해줌

그러면 줄기에 팝콘같은게 들러붙는다

 


여기에서 헤어로 선택하면

난리가남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갯수를 150개 정도로 하ㅈ

 


이것이 풀잎이다

 


오브젝트를 풀잎으로 설정해준다

그러니까

파티클 랜더에가서

패스를 오브젝트로 변경하고

오브젝트를 풀잎으로 지정해준다

 


오브젝트 스케일 체크박스 해제

 

스케일이랑 스케일랜덤 수정

advanced(고급)

이걸누르면

로테이션이 생긴다

로테이션 체크박스 체크

 


ㅋㅋㅋㅋㅋㅋㅋㅋㅋ개판처럼 쌓여있다

normal-tangert

그런데 이거 오리진의 위치를 변경해줘야한다


오리진이 중심으로 되어있는데 끝부분으로 옮겨주자

 

쉬프트+S

해당위치에

3d커서 옮기기

 

3d커서 를 옮겨줌

그럼 이렇게 됨

ㅋㅋㅋㅋㅋㅋㅋㅋ

 

패스의 방향이 뒤집히면

꽃잎도 뒤집힘

다시 반대로 바꿔주기

 


오브젝트 인포

컬러램프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