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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3D 블랜더3D]_스컬핑 SCULPTING_캐릭터만들기기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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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컬핑?

스컬팅?

스커팅?

-_-

뭐라고 불러야하냐저거..

SCULPTING

아무튼 이거다

마우스나 타블렛으로

직접 눌러서 변형을줌

 


 

아무튼

 

 

기본적으로 오브젝트모드

에디트모드

다음에 있음

 

저기에서 스컬트모드로 들어가면됨

그러면 옆에 사용할수있는 툴바가 생김

 

나는 지금 저 툴의 이름을 잘몰라서 이름이 나오게 설정함

 

나처럼 이름이 필요하다면

옆으로 드래그를 해주면됨

 


 

 

 

그리고

위에보면

레이아웃모드가 내가 기본적으로 보던모드고

위에보면 또 스컬핑이라고 따로탭이있음

저기서 할수있음

 

 

 

 


 

여기서내가 써본탭들임

 

스무스는 다른 툴을 사용하다가

쉬프트키를 누르면 바로 전환이 가능함

 

 

드로우는

원래는 위로 튀어나오는데

컨트롤 키를 누르면서 쓰면 반대로 안으로 들어가짐

그랩은 잡아당겨서 원하는 형태를 만들어줌

 

F를 눌러서 사이즈를 변환할수있음

물론

키보드로 [,]를 이용해도됨


여기서 중요한건 리매쉬랑 미러임

 

해당 오브젝트를 리메쉬로 나눠줘야

원하는형태로 변형을 할 수 있음

 

해당 선택툴은 오른쪽 상단쪽에 있음

 

사이즈를 보통은 0.05부터 시작을하는데

크기가 너무크면 0.02

0.01로 점점 줄이면됨

대신 면의 수가 많아질수록 컴터가 느려지니까

걍 적당하게 해주면될듯

 

그리고 미러를 눌러준다.

특히 저 X축을 눌러줌

 

그럼 좌우대칭으로 설정이가능함.

 


이렇게 오브제에 가져가면

저런식으로 체크가 뜨는데

점은 위치고

한쪽을 조절해주면

미러효과로

반대도 똑같이 적용됨

 

그리고 저 타원은

F를 이용해서 브러쉬의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음

 


 

브러쉬의 강도와 크기를 조절할수있음

 

 

 

 

 

 

 

 

 

 


 

 

넘버패드 1을 누르면 앞면

 

넘버패드 3을 누르면 옆면임

 

원하는 형태로 조절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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