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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3D 블랜더3D]_스컬핑 SCULPTING_캐릭터만들기기초4 컬러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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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컬팅에가면

사용할수있는 브러쉬중에

페인트라는게있다

저걸로 컬러링을 할수있음


 

원하는 색깔 크기 강도를 설정할수있따

 


 

 

컬러를 칠해주면된다

이때

/를 눌러서

해당오브젝트만 보고서 칠할수있음

 

왜냐면 보이는면만 칠하면 뒷면을 못칠함

 

 

뒷면도 칠하기위해서

저렇게 해주면될듯

 

 

취향에 맞게 컬러링을 해준다


여기에서 볼터치를 넣어줄땐

브러쉬의 강도를 낮췄고

색깔 블렌딩하는건 쉬프트를 누르고 클릭하면 블렌딩이됨

 


 

 

일단 조명을 설치하고

봐보자

 


난 이렇게 삼각형구도로 때려넣었다

-_-

5m에 1500w로 넣음

컬러랑 사이즈 빛의 세기는 각자 조절하면될듯

 


여기서 중요한건 캐릭터에 얼굴색이 안들어간다는점이다


초록색 삼각형에 눌러보면

컬러 아티버쳐스가있다

저걸 보면 컬러라고 적혀있음


 

이제 노드로 가보자

쉐이더 에디터 노드로 가보자

이거를 추가할거니까

이걸 검색하자

color만 쳐도 나옴

 


컬러를 베이스 컬러에 연결해주고

아래에 것도 컬러로 선택

그러면 피부색이 들어간걸 볼수있음

 


난 나름 마음에든다

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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